시각장애인용 디스플레이 광고로 실버상 받은 ‘서비스플랜 코리아’

시각장애인용 디스플레이 광고로 실버상 받은 ‘서비스플랜 코리아’

 

유럽 최대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 법인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문 실버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스타트업 ‘닷’의 닷 패드(Dot Pad) 브랜드 캠페인 ‘Dot, Making the Accessible Together’다. 닷 패드는 2015년 설립된 닷이 7년간 연구 개발한 핵심 기술 ‘닷 셀’을 활용해 만든 세계 최초의 시각장애인용 스마트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다.

서비스플랜은 닷 설립 초기부터 한국과 글로벌을 통합하는 이노베이션팀을 만들어 닷의 브랜드 인큐베이션과 글로벌 마케팅을 전담했고, 이번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닷 패드는 시각적 정보를 스마트 장치와 무선으로 연결해, 시각장애인은 더 많은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음성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힘든 도형, 기호, 표, 차트 등을 닷 패드의 2400개 핀이 돌기처럼 나와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로 구현해낸다.

닷 패드는 2021년 12월 애플과 협업을 통해 iOS 공식 업데이트에 반영됐고,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2023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닷의 소셜임팩트를 총괄하는 최아름 디렉터는 “시각장애인이 시각적 정보뿐 아니라 교육, 예술, 게임, 디자인 등의 분야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닷 패드를 통해 다양한 창의적 시도를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는 “2015년부터 닷과 함께 성장하며 좋은 성과를 이뤄내 기쁘다”며 “서비스플랜의 세계적 인프라와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 진출 시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서비스플랜 그룹은 세계 25개 국가에 지사를 둔 유럽 최대 광고대행사로, BMW와 루프트한자 등 포춘 선정 100대 글로벌 기업을 전담하고 있다. 칸 라이언즈에서 8년 연속 수상하고 2022년 칸 라이언즈, 뉴욕 페스티벌(NYF), 런던 국제광고제(LIA)에서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 법인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SK 하이닉스 북미, 하이트진로, SK텔레콤, 드롱기, 현대오일뱅크 등의 연간 TV, 디지털 캠페인, 매체 대행을 담당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기사 원문 : 시각장애인용 디스플레이 광고로 실버상 받은 ‘서비스플랜 코리아’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