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 그룹, Fast Company World-Changing Ideas Awards 수상

 

 

서비스플랜 그룹(Serviceplan Group),  그랜드 클리오(Grand Clio)이후 Fast Company World-Changing Ideas Awards  수상 

 Dot Pad는 패스트 컴퍼니의 2023 월드 체인징 아이디어 어워드에서 수상하였으며, CSUN에서 사용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패스트 컴퍼니의 인정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혁신적인 태블릿인 Dot Pad가 그랜드 클리오 상을 수상한 클리오 어워드 성과에 이어 받은 것입니다. 

패스트 컴퍼니의 월드 체인징 아이디어 어워드는 세상을 더 공평하고 접근 가능하며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바꾸는 프로젝트들을 인정하는 시상입니다.

2015년에 서울에서 설립된 Dot Inc.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서비스플랜 이노베이션(Serviceplan Innovation)과 서비스플랜 코리아(Serviceplan kore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각 장애인을 위한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해왔습니다. 최신 제품인 Dot Pad는 도트 이미지 처리 기술과 구동기 기술을 사용하여 어떤 소스의 시각적 콘텐츠든 표시할 수 있는 태블릿입니다. 이를 통해 2,400개의 핀으로 이루어진 픽셀 격자를 통해 이미지를 촉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글자, 도형 및 차트 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Dot Pad는 패스트 컴퍼니의 월드 체인징 아이디어 어워드에서 아시아-태평양 부문의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Dot Pad가 선도적인 소비자 전자제품 컨퍼런스인 CES에서 최고의 접근성 혁신 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CES 웹사이트(https://www.ces.tech/innovation-awards/honorees/2023/best-of/d/dot-pad.aspx)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접근성 컨퍼런스인 CSUN에서도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관련 영상은 다음 링크(https://youtu.be/o18Fn0g3g0Y)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시각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통신이 점점 화면 중심으로 진화함에 따라 인구의 4.5%가 고립되어 있습니다. 

촉각적인 책은 비용이 많이 들며 수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오디오 설명은 너무 과한 방식이 아니며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2022년에 출시된 Dot Pad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디지털 이미지를 분석하고 세분화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또한, Apple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도트 패드의 기술은 iOS와 iPadOS와 통합됩니다. Dot Pad는 제스처로 호출될 수 있으며, 화면에서 강조된 항목을 보여줍니다.

Dot Pad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스마트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입니다. 

Dot Pad는 특허를 받은 Dot Cell 기술과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프로세서의 힘을 결합하여 시각적인 입력으로부터 촉각 그래픽을 생성합니다. 

서비스플랜 이노베이션의 창의적인 지도 아래 도트 인크에서 출시된 Dot Pad는 앱 스토어에 있는 기존 220만 개의 앱들을 전례 없이 접근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주요 기술 기업 및 학교, 대학교, 박물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Dot Inc.는 전 세계의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Dot Inc.의 Social Impact  최아름 디렉터는  "Dot Pad의 가치가 인정되어 기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직관적인 기능을 향상시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 라고 덧붙였습니다. 

제품 및 비즈니스 개발 측면에서 Dot Pad는 포트폴리오에 약 130여 개의 특허를 추가하여 현재까지 총 130여 개의 특허를 소유하고 있으며, 

또한 Dot Pad의 화면 갱신 속도를 높여 그림의 실시간 표시를 용이하게 했습니다. 글로벌 기업과의 일부 파트너십은 현재 진행 중이지만 아직 공개할 수 없습니다.

 

기사 원문  : Dot Pad Picks Up Fast Company World Changing Idea Accolade | LBB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