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 코리아, 국제광고제 유로베스트에서 "닷패드" 브랜드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수상

서비스플랜 코리아, 국제광고제 유로베스트에서 "닷패드" 브랜드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수상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유럽 최대 독립 광고 회사의 한국 법인 서비스플랜 코리아(대표 강지현)가 유럽 지역 광고제인 유로베스트에서 이노베이션 부문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외에도 이노베이션 부문, 디자인 부문 각 골드상,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실버상, 헬스케어 부문 브론즈상 등 총 5개 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스타트업 닷의 닷패드(Dot Pad) 브랜드 캠페인 "Dot, Making the Accessible Together"로 닷패드는 2015년 설립된 닷이 7년간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핵심 기술인 '닷 셀'을 활용해 만든 세계 최초의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다. 서비스플랜은 2015년 닷 설립 초기부터 한국과 글로벌을 통합하는 이노베이션팀을 만들어 닷의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글로벌 마케팅을 전담해왔고, 이번 유로베스트에 출품하여 그 창조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2015년 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한국의 혁신 스타트업 닷은 텍스트만 읽을 수 있게 제한된 기존 점자 기계를 혁신해 기존 점자 기기보다 크기, 무게, 에너지 소비량을 10배 이상 줄여주는 특허받은 3세대 Dot Actuator 기술로 닷패드를 만들어냈다.

닷패드는 84% 이상의 정보가 시각적인 시대에 시각 장애인들도 더 많은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게 한다. 스마트 장치와 무선으로 연결해 복잡한 이미지, 방정식, 수학 연산 등을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로 구현해 시각 장애인들의 교육 및 업무 편의성의 질을 높이고 게임 스트리밍, 애니메이션 등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게임 체인저 제품이다.

닷의 소셜임팩트를 총괄하는 최아름 디렉터는 "그간 시각장애인분들은 우리 주변의 시각 정보를 접근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교육, 예술, 게임, 디자인 등의 분야에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닷패드를 통해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를 거듭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닷패드는 2021년 12월 애플과 협업을 통해 iOS 공식 업데이트에 반영됐고, 현재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의 내장된 스크린 리더인 보이스오버를 '닷패드'를 호환해 블루투스로 기기를 연결하면 아이폰·아이패드 화면 내 글자나 간단한 그림 등을 실시간으로 닷패드에서 점자로 확인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2023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대표는 "2015년부터 닷과 함께 성장하면서 전략적 창의성과 글로벌 시장에서 실행력으로 좋은 성과들이 나와서 기쁘다. 서비스플랜의 세계적 인프라와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앞으로 국내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도전할 때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싶다" 고 밝혔다.

출처 : 매드타임스(MADTimes)(http://www.madtimes.org)